예산전자고, 오디하이텍(주)와 산학협력 협약
취업 연계 등 상호 협력
[예산]예산전자공업고등학교가 최근 오디하이텍(주)와 우수 기능 인재 양성과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여원구 교장과 오디하이텍(주) 등 양 기관 관계자 및 실무자가 참석해 현장실습을 통한 산학협력 및 취업 연계, 취업역량 제고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영역에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오디하이텍(주)는 TFT-LCD, 영상정보디스플레이 장치, 신성장 아이템인 투명 LCD, Mirror LCD, Magic LCD, 입체영상 DVS 등의 전기자동차 충전기에 쓰이는 Special LCD를 개발 생산하는 기업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우수인력 자원 양성을 통한 공동 발전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교육 자원 상호 활용 및 신기술 연수를 통한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학생들에게 현장 실무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채용약정형 현장실습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수료 후에는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오디하이텍㈜ 최진도 상무이사는 "회사가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R&D에 대한 투자를 통해 성장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향후 안정적인 기업 경영을 위해 전문 인력이 필요한 상황에서 이번 협약으로 지속적인 전문 인력이 양성되고 교류되어 상생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원구 교장은 “학교에서도 기업이 요구하는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우수한 기업으로 조기 진출할 수 있도록 전문 기술 습득과 인성을 겸비한 전인적인 인재 양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산전자공업고등학교는 작년 교육부로부터 제18차 마이스터고 신규 지정이 확정됨에 따라 내년 충남 반도체마이스터고(가칭) 개교를 목표로 반도체융합과 3개 학급 총 48명의 신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