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11(금)
 

[예산]예산지역 학교 밖 청소년들이 4년째 검정고시에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예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따르면 지난달 8일 치러진 ‘2024년 제2회 초·중·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에서 14명의 응시생 전원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꿈드림 멘토단과 함께하는 검정고시 대비반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를 통해 초중고등학교 졸업 학력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검정고시 과목별 수업을 개인 또는 집단별 맞춤 수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수업에 참여하기 어려운 청소년에게는 인터넷 강의 지원, 기출문제 및 모의고사 시험지 배부 등 가정에서 자기주도 학습이 될 수 있도록 학습 및 대상자 관리에 꾸준히 나서고 있다.

 

이번 검정고시 합격한 청소년에게는 취업과 대학입시 등 희망 사항에 따른 취업연계 및 입시 서비스(입시상담 및 컨설팅)가 제공된다.

 

조수경 센터장은 “4년 동안 응시생 전원이 100% 합격한다는 것은 멘토단 선생님들의 헌신과 청소년들 각각의 노력이 가져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학교밖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여성가족부와 군의 지원으로 만 9∼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 교육, 취업, 자립지원 및 무료 건강검진, 체험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316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예산군,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4년째 전원 합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