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13(금)
 


화면 캡처 2024-08-03 163111.png

 

[예산]예산군의회가 제2중앙경찰학교 예산군 유치에 힘을 보탰다.

 

군의회는 지난 26일 제304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박중수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제2중앙경찰학교 예산군 유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제2중앙경찰학교는 신임경찰의 교육강화에 따른 교육기간 연장에 대응하기 위해 경찰청에서 현재 충북 충주시에 있는 중앙경찰학교와 유사한 규모의 추가 신임경찰 교육기관 설립을 검토 중인 사업이다.

 

규모는 연면적 181,216㎡로 강의동, 교육연구동 등 약 12개의 시설에 연간 5000명 이상 교육생이 수용될 전망이어서 유치가 성사될 경우 지역경제 활성화와 인구 유입에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현재 군은 국립공주대학 캠퍼스 부지를 경찰학교 부지로 염두해 두고 있다. 국유지의 특성상 신속한 개발과 확장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함께, 주변에 백종원 예산시장과 원룸, 숙박시설 및 상권이 밀집되어 있고, 예당호, 수덕사, 추사고택, 덕산온천 등 지역 내 각종 문화 관광자원이 풍부해 경찰청이 요구하는 입지 여건에 적합하다는 판단이다.

 

예산군의회 또한 결의문을 통해 “예산군이 충남혁신도시로 지정된 충남 행정의 중심이며, 서해안복선전철, 서부내륙고속도로, 서산공항 개항 등이 예정되어 최적의 교통 입지로 전국적으로 접근성이 좋고, 대중교통 및 도로 기반이 매우 잘 갖춰져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군의회는 건의안을 경찰청과 충청남도 등 관계 기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235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예산군의회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 결의안’ 채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