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13(금)
 


화면 캡처 2024-06-02 113701.png


[예산]농업회사법인 예산사과와인(주)에서 생산하는 ‘추사40’이 2024 한국와인대상에서 증류주 최고상인 그랜드골드 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추사40’은 지난 2019년 전통주품평회 대상, 2023년 대한민국주류대상 Best of Best 수상에 이어 이번 한국와인대상에서 증류주분야 최고상을 받으면서 우리나라 3대 주류품평회에서 최초로 모두 대상을 받는 쾌거를 거뒀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한국와인대상은 국내 최대 한국와인 품평회로서, 매년 국내 우수한 농산물로 만든 한국와인을 발굴해 최고의 와인을 선정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일정 점수 이상이면 모두 상을 주던 기존의 절대평가 방식에서 각 부분별 순위를 매기는 상대평가 방식으로 변경해 상의 권위를 높였다.

 

이번 평가를 맡은 전문가들은 예산사과와인에서 생산한 사과증류주가 한국 과실 증류주 중 가장 안정적으로 품질 유지를 하고 있으며, 부드럽고 깊은 맛이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추사40’은 예산지역 100여개 사과농가로부터 엄선된 사과를 공급받아 생산하는 사과증류주로 유럽 방식의 증류와 오크통 숙성을 고집하고 있으며,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등에 입점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젊은 층에게 희석식 소주를 대신하는 프리미엄 증류주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정제민 대표는 “예산사과를 활용한 사과증류주가 국내 주류품평회에서는 모든 상을 다 휩쓸었다”며 “내년부터는 우리나라를 대표해 세계주류품평회 등에서 세계 각국의 술과 경쟁해 당당히 좋은 평가를 받고 싶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128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예산사과와인 ‘추사40’ 대한민국 3대 주류품평회 석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