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예산]예산군이 643억원 투입해 농어촌마을 하수도 신설과 분류식 하수관로 정비사업에 나선다.

 

농어촌마을하수도 신설은 총 411억을 들여 응봉면 평촌리, 신리, 등촌리, 노화리, 삽교읍 신리, 이리, 수촌리, 하포1리, 용동1리, 신암면 별1리, 오가면 양막리 일원에 소규모공공하수처리시설 1개소, 오수관 신설 37㎞, 886가구에 대해 배수설비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올해 3월 착공해 2026년 준공 예정이다.

 

또한 예산읍 3단계 분류식 하수관로 정비는 총 232억을 투입해 예산읍 주교리, 향천리, 대흥면 손지리, 대술면 시산리 일원에 오수관 신설 25km, 813가구에 배수설비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올해 4월부터 순차적으로 공사 추진 예정이다.

 

군은 사업 완료 시 악취 및 파리, 모기 등 감소로 해당 지역민의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은 물론 각 가정 개인 정화조 관리 비용을 절감시키고 지하수 및 공공수역의 수질 환경 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착공 시 마을별 주민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주민과 소통하면서 사업을 원활히 추진할 예정으로 무엇보다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의가 필요하다”며 “관로 매설 및 사업 추진 시 통행 불편 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주민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 사업을 조속히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548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예산군, 공공하수도 신설…총 643억원 투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