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신규 모집
다양한 품목 발굴 기대
[예산]예산군은 내년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과 공급업체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예산군에 사업장을 두고 답례품을 안정적으로 생산·배송할 수 있는 업체로 모집 분야는 △농·축·수·임산물 △가공식품 △공산·공예품 △관광·서비스 등이다.
군은 답례품목을 먼저 선정하고 공급업체를 모집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가 상품(답례품목)을 선 제안하는 방식으로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동시 모집한다.
답례품선정위원회는 답례품목 및 공급업체의 상품 품질과 가격의 적정성, 기업체의 역량, 안정적 공급 가능성 등을 종합 판단해 심의 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28∼29일 이틀간이며, 군청 총무과 방문 접수만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예산군 누리집(예산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동시 모집으로 답례품목으로 선정됐으나 희망업체가 없어 공급하지 못하는 유령 답례품목의 지정을 방지하고, 역량 있는 지역 업체의 특색 있고 다양한 상품이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하는 광역·기초 단체를 제외한 전국 모든 지자체에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군은 쌀, 사과, 방울토마토, 수박, 예산사랑상품권, 모노레일 탑승권 등 30개 품목을 답례품으로 선정해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