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3(금)
 


스크린샷 2023-11-02 102328.png


[예산]최재구 군수가 국회를 방문해 공주대학교 의대 설립 등 군정 주요 현안에 대한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최 군수는 지난 1일 국회 홍문표 국회의원실을 방문해 충남지역 의료 사각지대 해소와 도민 의료시스템 강화를 위해 국립공주대학교 예산 캠퍼스 내 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협력을 건의했다.

 

현재 충남지역에는 국립대 의대가 부재하고, 의료인력의 수도권 집중으로 지역 의사가 부족한 실정이며, 이에 따라 중증(심·뇌혈관·응급) 및 필수 의료(소아외과 등) 공백과 의료 인프라 부족으로 인해 주민의 생명과 안전이 위협받는 실정이다.

 

공주대학교 예산 캠퍼스에 의과대학이 설립되면 의료취약지역에 필요한 응급 및 필수 의료인을 배출할 수 있게 돼 군민은 물론 도민의 건강한 삶을 보장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특히 이날 면담에는 이상우 예산군의회 의장이 동행해 군 발전을 위해 집행부와 의회가 지속적으로 화합하고 협력하는 모범적인 모습을 보였다.

 

이외에도 최 군수는 △충남혁신도시 수도권 공공기관 이전 △국도 21호선 우회도로 건설 △2024 농생명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성 등 다양한 현안 사업을 함께 건의했다.

 

최 군수는 “지방소멸을 막고 인구를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지역 의사 부족 문제 해결과 보편적 의료 인프라 구축이 최우선이 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의회 및 국회와 지속적인 소통에 나서 국립 공주대 의과대학 신설과 현안 사업이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260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최재구 군수, 국회 방문 예산군 주요 현안 건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